1. 근로계약서 작성:근로계약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채용공고에서 전자근로계약서 생성에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전자근로계약서 생성에 동의한 공고에 구직자가 온라인 지원 시, 지원자관리를 통해 근로계약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공고 내용과 지원자의 정보를 기반으로 계약서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공고 등록 시 동의에 체크해야 전자근로계약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시면 공고 내용과 지원자의 정보를 기반으로 근로계약서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2. 근로계약서 관리:발송한 근로계약서를 근로자가 확인 후 사인하면 계약서 작성이 완료됩니다. 근로자가 사인을 하기 전까지는 근로계약서 진행중이라는 표시가 뜨고, 계약서 작성이 완료되면 근로계약서 다운 표시로 변경됩니다. 근로계약서는 완료 후 7일 동안 다운로드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삭제됩니다.
근로계약서 상태
근로계약서 진행중:근로계약서 발송 후 근로자가 사인을 하기 전입니다.
근로계약서 다운:근로자가 사인을 하여 계약서 작성이 완료된 상태입니다.